피부가 좋은 편이지만 가끔 좁쌀이나 화농성이 1-2개쯤 나는 피부에요. 1-2달에 1번 정도 트러블이 나는데, 그래서 오히려 트러블 나면 신경쓰여서 가만 있지를 못하고 피부과를 갑니다. 하지만 대부분 불친절한 태도와 스킨케어 권유, 등 등 의사가아니라 미용관리사들만 넘쳐서 그동안 가본 곳 중 괜찮은 곳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상호명 적으면 문제되면 지적해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1,2,6번은 거르시고 특히 2번 ㅋㅋㅋ 3,4,5 번 피부과 추천합니다. 번외,피부관리 받으러 7번 피부과 갔는데요.
1. 종암동 미래의원 피부과 (종암경찰서 맞은편) (별 2개 반)
이대 의대 나온 여자 선생님 1분이 계십니다. 간호사 분도 그렇고 의사쌤도 친절하지는 않구요. 화장품 권유하지는 않으나 염증주사 1방에 만오천원이에요 ㅠㅠ. 하지만 학교 근처라 학우분들 많이 가실듯 하네요.
2. 청구역 정 피부,비뇨기과( 별 1점 도 아깝 ㅋㅋ)
비뇨기과와 같이 하는데, 거의 피부과만 하는듯해요. 처음에 신발 갈아신고 가는게 특이하다 생각했는데, 1곳 짜는데 77000원 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학생이라 돈이 없다니 22000원 부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가져온 돈이 15000원 정도밖에 없다하니 그러세요 하면서 레이저로 지져서 제거해줍니다. 레이저라 비싼건가 싶지만, 77000원이 15000원으로 되는 기적을 보았네요. 하하하
레이저로 여드름 제거 처음 해보는데 따가우면서 오징어 타는 냄새 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내가 약간 꿀잼이 필요하시다 하는 분은 여기가서 의사쌤이랑 딜하면서 서로 눈치게임 해보시길 ㅋㅋㅋㅋㅋㅋㅋ
3. 약수역 s웰빙의원 (별 4개 반)
염증주사 두 곳 놓는데 만원이라는 착한 가격. 시설은 허름하지만 간호사의사 선생님 모두 친절하세요.특히 염증주사 맞고 1주일 지나도 안 가라앉으면 무료로 다시 진료해주셔요. 비뇨기과 전문의시지만 피부과 전업하시고 나름 잘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에 피지 제거 방법 물어보니 7만원 스케일링 받아보시는 건 어떠냐고 하시긴 하시는데, 괜찮다고 하면 그냥 염증주사나 압출 해주실 거 같아요.
4. 광운대역 고려가정의학과 (별 4개 )
약간 전형적인 의대생처럼 생기신 의사선생님이 계십니다. 염증주사 1방에 만원이구, 약이나 연고로 여드름 해주시려 하고, 레이저 권유 같은 거 안 하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고려대 동문이시고 매우 친절하셔요. 약간 전문성은 없으신 거 같기는 한데, 근처 분들은 가보실만 할듯합니다.
5. 종각역 연세아인피부과 (별 5개)
와... 여러분 진짜 여기 가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족의 반역자 되더라도 갓세아인피부과입니다. 모두 보험되는 진료 봐주시고요.
제가 여드름 하나 짜는 거라 발에 가시박힌 거 둘 다 치료 목적으로 갔는데. 발에 가시는 말하는 거 까먹고 병원문 나서고 다시 갔는데, 진료비도 더 안 받으시고 연고 처방해주셨어요. 간호사 분도 귀찮으실텐데 그런 내색 없이 친절하셨고요. 진짜 아라치치 아라쵸 갓세대입니다. 다만 6호선 라인이 아니라 학교에서 멉니다 ㅠㅠ
아 그리고 병원건물에 약국이 없어서 근처 건물 약국 안내도가 처방전 뒷면에 있는데요. 연세아인 가시면 무조건 플러스약국 가세요.
여자 중년 약사분이 계시는데, 발에 가시 박힌데 연고 달라고 하시니까 친절하게 피부과 다시 가보세요 해서 피부과 다시 간거였구요. 요즘 봉투 막 달라해도 20원 주세요 이러거나, 아예 봉투 안 챙겨주시는데..제가 다른 가방 잇어서 거기 약 가져가려했는데, 말 안했는데도 봉지도 먼저 주시고.. 소소한 감동이었어요. 또, 막 의사나 약사 특유의 병이나 연고 물어보면 '왜 물어보심?' 이런 식의 태도 전혀 없고 친절하세요.ㅎㅎ
6번. 청구역 서울피부과?
상호가 정확하지는 않은데,병원은 새 건물이라 매우 깨끗해요. 그런데 여기는 아예 의사선생님이 대놓고 미용 목적 아니면 여기 오지 마셈 이런식으로 말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대 나왔는데, 진짜 서울의대나왔으면 그래도 의사로 사명감이 있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여기도 비추해요. 가격은 적당히 받는데, 문제는 여드름 난 사람은 오지마셈 이 마인드 ㅋㅋㅋㅋㅋㅋ
번외. 7, 홍대입구역 오라클리닉?
연세대 나왔다고 적힌 의사선생님이 계시는데, 관리라 그런지 얼굴 한번 본적 없구요. 이건 약간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전반적 피부 상태를 보셔야 하지 않나요? 아무튼 자가 세안이고 이벤트로 2만원에 아쿠아필링을 받았는데요. 한 5-10분 만에 끝나고 피지 사라지긴 하는데 그때만 잠시 그렇고, 관리사분이 꼼꼼하지 않아서 그런지 약간 필링 잘 안 된부위도 있는 것 같구요. 오히려 자극 되서 그런지 여드름 하나 나더라구요. 그래서 관리는 비추하구요. 다음에는 셀렉 ipl 받아보려구요.
피부과 의사라면 피부가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게 우선이어야 하는데. 미용만 목적으로 하고. 돈이 되니, 다른 전공의들도 피부과진료 보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참 의사가 아픈 사람 치료 하는게 아니라 돈 많은 사람을 치료하고. 변호사는 힘 없고 억울한 사람이 아닌 힘있고 돈있는 사람을 변호하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우리 민족고대생들은 나중에 성공하셔서 그러지 마시길 바랍니다.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5-04-23 07:3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