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대상
문학/연극/영화/미술/음악/게임/서브컬쳐 등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 (나이, 학번, 전공 무관!)
📍 [예술비평연구회]란?
- 1991년 설립되어 문학, 공연, 영화, 음악, 게임, 서브컬쳐 등의 예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한 가지만 좋아해도 괜찮아요!
- 각자의 취향을 존중하며 생각을 공유하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 동아리에서 어려운 공부를 하게 될까봐 걱정하지 마세요! 예비연은 심오한 예술이론이나 서적을 지적으로 탐구하는 곳이 아닙니다!
- 좋아하는 예술에 대해 수다 떨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기만 한다면 누구나 ‘전공, 나이, 학번 상관없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동아리 활동
❤ 정기 세미나
- 매주 화요일 저녁에 학생회관 210호(동아리방)에서 이루어지는 동아리의 중심 활동입니다! 특정 주제에 대하여 발제자가 준비해온 글을 함께 읽고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끝난 이후에는 간단한 저녁 식사와 함께하는 뒤풀이가 있어요! 세미나, 뒤풀이에 반드시 참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4월 9일 화요일 6시 30분에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정기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안녕하세요. 4/9 발제를 맡은 차제겸입니다. 이번 발제의 제목은 '길 위에서의 이야기- 빔 벤더스의 로드무비 3부작'입니다. 로드무비를 본 사람은 많아도 로드무비가 무엇인지 생각해본 사람은 적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로드무비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동시에 우리의 이해에서 먼 장르 중 하나입니다. 빔 벤더스의 로드무비 3부작을 중심으로 로드무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빔 벤더스의 로드무비 3부작을 모두 보고 오시면 좋겠지만, 그게 어려우시다면 3부작 중 '도시의 앨리스' 혹은 '시간의 흐름 속으로'를 보고 오시기를 권하며, 그것도 어려우시다면 로드무비 장르 영화 하나라도 보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월 9일 오후 6시 30분 생활도서관에서 뵙겠습니다.
========================
❤ 리뷰모임
- 원하는 사람들이 모여 공연이나 전시 등 예술작품을 함께 관람하고 감상평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조건에 부합한다면 활동비 지원도 가능!
❤ MT
- 계절별로 떠나는 MT에서는 예술관을 서로 공유하며 친목을 도모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참여는 필수가 아니에요!
❤ 소모임 활동
- 예술을 향한 관심사별로 나누어진 4개 소모임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영화와 드라마 / 음악 / 문학 / 서브컬처로 나뉘어 소모임만의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 동아리 회지 발행
- 매학기 발제문, 개인 기고문과 소모임별 콘텐츠를 모아 출간하고 있습니다!
📍 [예술비평연구회]는 당신을 환영합니다!
저희는 이름만 어려운 동아리입니다!
(이건 비밀인데 사실 우리는 영화 보고 와서 아무말 대잔치하다가 저녁 먹으러 가는 친목 모임이에요!)
🔔 이 링크에서 [예술비평연구회]와 가입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방문해 주세요! 🔔
🥰 공식 인스타그램 @yebiyeon_official
🖤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010-8591-3949 최환성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5-01-22 07:5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