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10년 넘게 사진을 취미로 하고 지내는 사람입니다! 인물 사진 풍경 사진 길거리 스냅 사진 등 가리지 않고 마음 내키는 대로 사진을 찍어오던 그냥 일반인입니다. 전문 사진작가가 아님에도 이런 글을 올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주변에 보면 예쁘게 데이트 스냅 사진 같은 것 찍고 싶은데 업체나 프로기사한테 맡기기엔 가격이 부담되서 아쉬움으로 남겨둔 채 마음을 접는 친구 및 동생 후배들이 있더라구요! 그런 지인들과 시간 맞을 때 조금씩 촬영해주고 했었는데 마침 2월까지 두달 정도 시간이 좀 비어서 후배분들 중에도 비슷한 경우가 있으면 제가 도움이 좀 될 수 있지 않을까해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오랜만에 고파스를 찾았습니다.
보통 전문 기사분들에게 부탁하면 싸게는 한두시간에 15만원에서 비싸게는 30만원까지 하는데요! 이정도 비용이면 아무리 예쁜 추억 만들고 싶어도 주머니 사정은 넉넉치 않은 대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겠죠? ㅠㅜ
그래서 제가 도움을 좀 드려보려고 해요!! 시간 사용하는 부분도 있고 촬영 후 보정의 노력 등도 있고 하니 저에게 그 정도 노력만 조금 인정해주시고 부담해주시면 좋은 시간 좋은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두번째도 위와 같은 이유에요. DSLR을 이용하든 컴팩트카메라를 이용하든 폰카를 이용하든 사진을 좀 잘 찍고 싶은데 생각처럼 잘 안된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근데 이런 것도 또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배우기에는 가격도 비싸고 너무 수준이 높은 등의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그치만 우리는 아마추어니까 그분들처럼 뭔가 어마무시한 작품을 남기고자 하는 건 아니잖아요?! 그냥 가족들 친구들 사진찍을 때, 맛있는 음식 먹을 때, 갑자기 어떤 물건이 예뻐보일 때 내 맘에 들게 남기고 싶은 것 뿐인데!!!! 그쵸?ㅠㅠㅠㅠ
근데 혹시 그거 아세요? 약간의 팁만 있다면 적어도 내맘에는 충분히 흡족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누.구.나.요!!
그래서 제가 철저하게 아마추어의 눈높이에서 제가 사진을 익히던 때와 같은 시야로 바라보면서 조금씩 가르쳐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해요.
아주 기초적인 카메라 지식부터 인물사진 팁, 풍경사진 팁 같은 것을 제가 그간 찍었던 사진들,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멋있는 사진들 예시로 해서 좋은 시간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서너명 정도 모이면 까페나 스터디룸 같은 곳에서 시간 잡아서 강의(?) 비슷하게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참가인원 3분인데 2명 더 모이면 바로 모임 진행해볼게요!
저도 아마추어로서 하는만큼 전문기사님들이나 아카데미 같은 경우처럼 비싼 비용으로 하려는거 아니니까 부담느끼지 마시고 문의주세요!
쪽지로 문의 주시면 연락처 남겨드리겠습니다! 스냅 촬영에 샘플사진 원하시는 분은 샘플 보여드릴게요!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5-04-12 19:11:40: